STO, 새로운 금융투자시장의 서막_토크노미 코리아 컨러런스

 


오는 7월 12일 서울 여의도 한국거래소 국제회의장에서 '토크노미 코리아 2023'이 개최된다.

'STO, 새로운 금융투자시장의 서막'을 주제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글로벌 시장에 태풍의 눈으로 떠오른 토큰증권(STO)을 놓고 국내외 전문가들이 한자리에 모여 심도 있는 강연과 논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국내 STO 시장은 2030년 367조원에 달할 것이라는 분석이 나온가운데 지난 2월 '토큰증권 가이드라인'을 발표한 정부는 2024년 시장의 본격적인 오픈을 목표로 후속작업을 진행 중이다. 디지털 금융 혁신을 위한 국정과제로 추진 중인 STO는 전 세계적으로도 미래의 금융시장을 이끌 상품으로 주목받고 있다. 

토크노미 코리아 2023에는 STO 시장을 주도하는 정부와 증권사, 법무법인, STO업체 등 시장 참여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한국형 STO 시장'의 성공을 위한 전략을 함께 알아가는 시간을 가진다. 

특히 글로벌 STO 시장의 선도기업인 캐나다의 폴리매스, 싱가포르를 대표하는 STO 기업 ADDX, 일본 STO 협회 등이 참가해 각국의 시장상황과 사업모델을 발표할 예정이다. 

특히 2018년 3월에 설립된 폴리매스는 STO 전문기업으로 글로벌 시장을 선도하는 업체다. 시장 태동단계에서 토큰 표준인 ERC1400(ST20)을 발표하면 증권형 토큰의 개념 정립과 표준 수립을 주도했다. 이후 축적된 경험을 바탕으로 지난 2021년 10월 STO를 위해 설계된 금융기관 전용 블록체인인 폴리매쉬(Polymesh)를 출시했다.

이와 함께 국내에서도 다양한 STO 시장 관계자들이 강연에 나선다. 이용재 미래에셋증권 디지털자산TF 선임매니저, 이정명 법무법인 광장 변호사, 최철 SK C&C 웹3 테크 그룹장 등이 나서 한국형 STO 시대의 준비상황과 성공을 위한 제언을 이어갈 예정이다. 

출처 : 블록체인어스(BLOCKCHAINUS)(https://www.blockchainus.co.kr)

Comments

Popular posts from this blog

Securitize 2023년 사업 점검 및 2024 전략 (회장 인터뷰)

Global Security Token Offering (STO) Market Analysis [2030]

2024년 디지털 자산을 정의할 6가지 메가트렌드 / Six Megatrends That Will Define Digital Assets in 2024 By Itai Avneri, INX